17.2 C
Seoul
일요일, 12월 5, 2021

현대차 투싼 PHEV, 독일 3대 자동차 전문매체 비교평가 ‘1위’

현대자동차 투싼 PHEV가 독일 3대 자동차 전문매체에서 실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에서 유럽 대표 경쟁차종을 제치고 3개 비교평가 모두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독일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Auto Motor und Sport)’, ‘아우토 빌트(Auto Bild)’는 최근 독일을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에 대한 비교평가를 각각 시행했다.

아우토 자이퉁은 이달 발간된 최신호에서 현대차 투싼,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 오펠 그랜드랜드 등 4개 PHEV 차량을 대상으로 바디·컴포트·파워트레인·주행 특성·친환경성/비용 등 5가지 항목에 걸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아우토 자이퉁의 비교평가에서 투싼 PHEV는 유럽식 주행 특성의 표본이라고 평가받는 폭스바겐 티구안,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핸들링 성능을 자랑하는 푸조 3008을 제치고 ‘주행 특성’ 부분에서 평가 차종 중 1위를 차지하며, 비교 차종 중 종합 평가 1위를 기록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역시 8월 현대차 투싼 PHEV, 폭스바겐 티구안, 푸조 3008과 함께 아우디 Q3 스포트백을 대상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에 관한 결과를 발표했다. 바디·안전성·컴포트·파워트레인·주행 특성·환경·비용 등 총 7개 항목에 걸쳐 세심한 평가가 진행됐고, 투싼 PHEV는 바디·파워트레인·주행 특성·비용 등 4가지 항목에서 평가 차종 중 1위를 기록하며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우디 Q3 스포트백을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는 7월 유럽 시장에서 주목받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에 대한 비교평가를 시행해 발표한 바 있다. 아우토 빌트는 현대차 투싼, 푸조 3008,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도요타 RAV4 등 4개 브랜드 PHEV SUV 차량을 대상으로 바디·컴포트·파워트레인·주행 특성·커넥티드·환경·비용 등 6개 부문에서 꼼꼼한 평가를 진행했다.

현대차 투싼 PHEV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넓은 실내공간, 균형 잡힌 주행 성능 등 비교 차종의 장점을 골고루 갖춘 차량으로 평가받으며 종합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처럼 유럽을 넘어 세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투싼 PHEV가 다양한 유럽 브랜드들의 경쟁차종을 제치고,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매체의 비교평가에서 종합 평가 1위를 차지한 것은 현대자동차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대상차종이 독일 등 유럽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친환경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종이라는 점이 현대차 투싼 PHEV의 선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이슨 tesla@theplug.co.krhttps://theplug.co.kr/news/author/jason/
제이슨입니다. 그동안 전기차와 전기자전거 등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산업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꼼꼼히 지켜보겠습니다.

기사 공유

최신 기사

인기 기사

기사와 비슷한 이슈

소니 엔지니어가 만든 ‘스마트 의족’

순샤오쥔 대표, 목발 쓰다 의족으로 생활 변화도쿄대 대학원 졸업 뒤 소니 엔지니어로 일해기존 의족...

도시바, 1000가구 사용 가능 수소연료전지 출시

일본 도시바가 대용량 수소연료전지 'H2렉스(Rex)'를 올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소를 연료로 전기를 생산하는 시설로...

한때 GM·포드 넘었던 중국 전기차 회사가 망했다

중국 전기차 기업 '에버그란데 신에너지차 그룹'(이하 에버그란데 NEV)은 한때 기업가치가 미국 자동차 회사 포드를...

일본이 만든 유인 달 탐사 로버

JAXA, 도요타와 달 탐사 로버 제작사람 태우고 달 표면 달리는 차량'루나 크루저'라는 이름으로 정해져도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