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C
Seoul
일요일, 12월 5, 2021

슈나이더 일렉트릭 익산공장 온라인투어 진행

에너지 관리와 자동화 분야 기업인 슈나이더 일렉트릭 한국지사가 다음 달 2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전북 익산에 있는 스마트 팩토리 가상 투어 행사를 진행한다.

익산 공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와 거의 비슷하게 공장을 둘러보는 행사다. 이미 약 40년간 운영돼온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익산 스마트 공장은 중소형 규모의 EOCR(전자식 과전류 계전기)를 생산한다.

공장 내 모든 설비의 운영과 관리 전반에 통합 IoT(사물인터넷) 아키텍처인 ‘EcoStruxure(에코스트럭처)’가 적용됐다. 온라인 공장 투어 참가자는 언제든 채팅을 통해 질문도 할 수 있다.

투어에는 스마트 팩토리 총 책임자인 이창근 본부장과 손장익 이사도 출연해 슈나이더 일렉트릭 공장의 각종 설비와 시설을 소개한다.

최신 모델을 보여주는 ‘이노베이션 허브(Innovation Hub)’에서는 컨트롤 타워를 통한 공장 운영 시스템을 통해 조업 현황, 인력 투입 시간, 품질, 생산성, 안전, 산업효율 등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각종 데모 부스에는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한 전력 기기 모니터링 솔루션인 ‘디지털 전력 시스템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모터 품질 관리와 IIoT 장비로 구성된 스마트 머신, 예지보전 솔루션 등의 시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EOCR 공정에 적용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솔루션이 소개되며, 비디오를 통해 실제 전기 판넬과 장비에 적용된 증강현실(AR), 지능형 프로세스 관리 시스템 등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과 관계자는 익산 스마트 팩토리 가상 투어 등록(https://bit.ly/3l1x21n)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희승 electric@theplug.co.krhttps://theplug.co.kr/news/author/mykim/
안녕하세요. '전기(?)'를 사랑하는 채희승입니다. 지구 환경을 지키는 멋진 친환경차 관련 유익하고 재밌는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보겠습니다.

기사 공유

최신 기사

인기 기사

기사와 비슷한 이슈

한중일 배터리 삼국지, ‘전고체 전지’ 전쟁 불붙는다

자동차 산업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파리기후협정 이후 각국이 환경 최우선 정책을 펴면서, 무게 중심이...

쎄미시스코, 2인승 전기차 ‘이브이 제타’ 출시

국내 최초 중소기업 제작 전기차급속 충전, 배터리 안전 등 인증디지털 키 등 신기술 적용 코스닥...

경남 창원 TUV 라인란드 에너시효율시험소 확장

150년 역사 독일 검사 서비스 기업창원서 에어컨, 히트펌프 성능 검사영하 30도 유럽 기준 충족...

지구 살리는 ‘에코 라이프’ 아이디어 4선

기후변화가 일반인도 체감할 정도로 심각해졌다. 환경파괴 속도가 그 어느 때보다 빨라졌다. 그만큼 환경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