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C
Seoul
토요일, 11월 27, 2021

웰바이오텍-신오전자, EV 충전기 ‘EV LUCY’ 생산 협약 체결

웰바이오텍이 전기자동차 충전기(EV 충전기) 국내 생산 파트너 선정을 완료하고 한국형 EV 충전기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웰바이오텍은 한국형 EV 충전기 제품 명칭을 ‘EV LUCY’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제품 생산을 위해 신오전자와 EV LUCY 생산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웰바이오텍은 국내 생산 협력 파트너로 그동안 이스트그룹(EAST Group)과 협력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원활한 대응을 한 신오전자를 선택했다.

특히 신호전자는 GUI (Graphical User Interface)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보유한 자동차 부품업체로 차량의 전조등, 실내등, 후미등 등 PCB 어셈블리와 모듈 조립 생산 제조업체다. 생산 공장은 경기도 안산 2개, 평택 1개, 중국 청도 1개를 운영하고 있다.

신오전자는 EV 충전기의 충분한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청도 공장을 통해 이스트그룹과 원활한 정보 교류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국내외 유명 자동차 메이커의 SQ 인증을 획득해 차량용 전기전자 분야에 대한 품질 혁신 및 신뢰성을 입증받은 점도 돋보인다.

웰바이오텍은 이번 신오전자와 생산 협력 계약이 마무리되면서 중국 이스트그룹과 공동 개발한 한국형 EV 충전기 3개(7kw 완속 충전기, 50kw 급속 충전기, 100kw 급속 충전기) 모델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웰바이오텍은 이스트그룹에서 충전기와 부품을 공급받는 한편, 일부 부품의 국산화도 시도할 예정이다. 또한 신오전자에서 S/W 개발, 부품 조립 및 생산 등을 진행한다.

웰바이오텍은 EV LUCY의 H/W 공동 개발 제품에 대한 브랜드 등록과 인허가, 인증 절차를 올해 내에 진행하고, 마케팅 및 국내외 영업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중국은 2020년 기준 누적 전기자동차 보급 대수가 450만 대로 유럽 전체 보급 대수 320만 대보다 많은 전 세계 1위 전기차 시장으로 EV 충전기 시장도 폭발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왔다.

중국 EV 충전기 시장에서 이스트그룹은 안전성을 검증받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웰바이오텍은 이스트그룹과 협력을 통해 신사업 진출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웰바이오텍 담당자는 “신사업 추진을 위해 그동안 중국 이스트그룹과 협상 및 실무 협의에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이미 한국형 EV 충전기 제품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는 만큼 앞으로 EV 충전기 사업이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며 “11월 중 EV 충전기에 대한 KC 인증을 진행하고, 올해 안에 모든 인증 절차 및 공공 조달 품목 지정을 위한 업무 진행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 예정인 제품 외에 다양한 한국형 EV 충전기 제품을 개발해 국내 시장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제이슨 tesla@theplug.co.krhttps://theplug.co.kr/news/author/jason/
제이슨입니다. 그동안 전기차와 전기자전거 등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 산업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꼼꼼히 지켜보겠습니다.

기사 공유

최신 기사

인기 기사

기사와 비슷한 이슈

TREK, 산악형·도심형 전기자전거 출시

산악형과 도심형 두 가지 모델레일 9.8 XT, 페달링 최소화알란트+ 8, 일체형 배터리 적용세계 1위...

전동킥보드 자전거도로 이용 가능해진다

최근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전동킥보드 공유 시장이 더욱 확장할 가능성이 커졌다. 관련 법령이 정비됐기...

‘메이드 인 아프리카’ 전기차가 온다

우간다 첫 전기차 회사 설립키이라, 전기버스 생산 시도중국 배터리·기술자 지원했지만중국산 전기버스와 경쟁해야케냐·남아공 등도 전동화...

시속 1000㎞, 진공 터널 달리는 하이퍼루프 나온다

트랜스포드 하이퍼루프 개발 중캐나다 앨버타주와 MOU 체결진공 터널 기술로 초고속 운행지하철 편리함에 고속열차 더해2025년...